[와이뉴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동희(더불어민주당, 부천6)부위원장이 12월 30일 2024년도 제16회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제16회를 맞은 우수의정대상은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의회와 지방자치의 발전을 이끌어온 의원에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김동희 부위원장은 특별교통수단의 부족으로 인한 교통약자의 이용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경기도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에 관한 조례'를 전부개정하여 경기도 내 교통약자의 차별이 없도록 적극적인 정책적 지원에 집중해 왔으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경기도 복지정책에 대한 실효성을 높이고자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 상담과 정책 반영에 힘써온 점이 주요 공로로 인정됐다.
김 부위원장은 수상소감에서 “지역사회 내 도움이 절실한 이웃을 위해 실질적인 지원과 정책을 강화하고 누구나 기본적인 복지를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며, “앞으로도 경기도 내 소외 계층 및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더 나은 복지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김동희 부위원장은 “ 경기도 내 아동, 청소년, 여성, 노인 등 다양한 복지 수요층을 위한 정책적 지원에 힘쓸 것이며, 특히 느린학습자, 경계선 지능인 지원, 청소년 복지 증진, 여성 안전망 구축 등 포괄적 복지 서비스에 집중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끝으로, 김 부위원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폭넓은 복지 지원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며, “이를 위해 경기도의 다양한 복지 정책이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책 개선 및 예산 확대에 힘쓸 예정이고 앞으로도 경기도민의 권익 향상을 위해 꾸준히 현장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다짐하며 소감을 마무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