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림청, 올해 바이오블리츠 코리아는 유명산휴양림에서 만나요!

BioBlitz Korea 2022 주제는 ‘기후변화와 곤충다양성’

 

[와이뉴스]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최영태)은 오는 8월 20일부터 21일까지 24시간동안 'BioBlitz Korea 2022'를 경기도 가평군 유명산자연휴양림에서 개최한다.


바이오블리츠(BioBlitz)는 24시간 동안 생물전문가와 일반인들이 함께 탐사지역의 모든 생물종을 찾아 목록을 만드는 생물탐사 활동이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생물다양성 탐사 대작전(바이오블리츠)’은 산림청이 주최하며 국립수목원과 국립휴양림관리소가 공동 주관하여 팬데믹 이후 첫 전면 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바이오블리츠는 기후변화, 서식지 감소 등으로 인해 위협받고 있는 곤충의 생물다양성에 대해 집중 조명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특별관심종 찾기 미션 수행, 흥미 있는 다양한 주제의 곤충 토크프로그램 등이 함께 진행된다.


참가자 접수는 바이오블리츠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7월 15일 정오부터(12:00) 선착순(총 250명)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최영태 국립수목원장은 “이번 행사는 팬데믹 이후 첫 전면 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건강한 숲에서 자유를 만끽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라면서,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개최하는 행사인 만큼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산림청]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