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뉴스] 이종권 전 화성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이 화성시의원 가선거구(향남·양감·정남·팔탄·봉담10개리)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 행보에 나섰다.
앞선 4월 30일 이종권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에서 실시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천심사결과 화성시 가선거구 ‘1-나’로 공천을 확정 받았다.
이종권 예비후보는 “지역과 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을 한 지 20년이 넘었고, 그 결과 지금까지 5700시간의 봉사활동 경험을 통해 최우선적으로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먼저 살펴왔다”며 "노인, 장애인, 청소년, 다문화 등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을 찾아 그들의 아픔과 어려움을 해결하고 개선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오랜 기간 봉사활동을 하면서 개인의 신분으로 할 수 있는 일에는 한계가 있음을 절실히 느꼈고 이에 더욱 지속적이고 폭넓은 복지 지원을 위한 제도적, 정책적 활동을 펼치겠다는 약속을 꼭 드리겠다 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 예비후보는 화성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한울초등학교 운영위원장, 화성시 장애인체육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탁월한 리더십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2006년 화성시 초대 봉사왕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종권 예비후보는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않는다”며 “신안산선 남양~향남 연장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지역민들의 행복을 위한 일에는 어디든 있겠다면서 최고의 민원해결사라는 별명을 얻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화성시의원 가선거구(향남·양감·정남·팔탄·봉담10개리) 이종권 예비후보 주요경력
현) 더불어민주당 화성갑지역 세대통합발전 위원장
현) 화성시 하모니연합 봉사단 위원장
현) 향남읍 한울초등학교 운영위원장
전) 화성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전) 이재명 대선 선대위 화성갑지역 선거대책 국민참여본부장
전) 화성시 장애인체육회 부회장
전) 화성시 노동·복지 연구소 소장
전) 화성시 참여연대 운영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