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경기도의회 양철민 의원,생활쓰레기 감축과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방안 제시

URL복사

 

[와이뉴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양철민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8)은 16일 「제2회 경기도민 정책축제」 중 열린 토론회에서, 「자원순환경제 시스템 만들기 방안」을 생활쓰레기 줄이기 및 재활용률 제고 중심으로 제시했다.


양철민 의원은 코로나19 유행 장기화에 따른 택배·배달음식 관련 1회용품 사용 증가를 언급하고, 자원재활용의 필요성 및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재활용품 가치가 높아지면 자연스럽게 활용은 극대화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가치 극대화를 위해서는 시민의 인식개선 뿐만 아니라 정부·기업의 지원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 조례나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철민 의원은 “자원재활용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한다”고 하며, “더욱 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자원순환경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조례 제·개정, 사업예산 확보, 우수 시·군 인센티브 부여 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일 토론회는 도민참여형 자원순환문화 활성화 방안을 도출하고, 추진될 현장인 시·군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협력방안 모색을 위해 열렸으며, 김현정 성남환경운동연합 국장, 홍수열 자원순환경제연구소 소장, 이승현 의왕아이쿱 이사장, 정주호 더좋은공동체 국장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