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안양박물관‧김중업건축박물관 온라인전시 오픈

URL복사

디지털로 만나다 VIRTUAL EXHIBITION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14일부터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전시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온라인전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잠정 휴관해온 박물관(안양박물관․김중업건축박물관)이 관람객들의 문화적 갈등 해소를 위해 준비한 것이다.

 

안양문화예술재단 박물관 홈페이지(www.ayac.or.kr/museum)에 접속하면‘온라인박물관’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온라인박물관 하단 메뉴인‘온라인전시’로 들어가 전시공간별 태깅 버튼을 클릭하면 전시실 및 소장품 설명 등이 한국어와 영어로 지원된다.

 

 

PC와 모바일에서도 풀HD로 언제 어디서나 360°로 돌려보고 공간을 이동하며(3D VR) 전시를 경험할 수 있으며 유물의 확대사진과 전시실 별 동영상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가상 게임을 하는 것처럼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안양박물관․김중업건축박물관은 코로나19로 박물관에 가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시를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는 박물관 방문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시공간을 초월한 국내외 어디에서나 안양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이번 전시 디지털 구축을 계기로 전시콘텐츠 및 소장품의 아카이브 DB구축과 향후 실감 소통형 콘텐츠로 확장시켜 관람객들에게 고품질의 온라인 전시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안양시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