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2020 아트경기 온라인 경매쇼 첫선

7월 13일 오후 9시 온라인 경매쇼로 아트경기 시작 알려
경기도 시각예술작가 60명, 협력사업자 6팀 최종 선정
미술장터, 팝업갤러리 등 온오프라인 다양한 전시·판매 사업 추진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경기도 내 미술시장 활성화 도모를 위한 ‘2020 아트경기’ 사업이 협력사업자 스튜디오 끼(대표 이광기) 기획의 《이광기의 광끼채널 Live 경매쇼 – 아트경기 신진작가》를 통해 시작을 알린다.

 

 

《이광기의 광끼채널 Live 경매쇼 – 아트경기 신진작가》 (이하 ‘라이브 경매쇼’)는 13일 월요일 오후 9시 방송을 시작으로 12월까지 격주로 유튜브 ‘이광기의 광끼채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라이브 경매쇼에서는 2020 아트경기 작가의 작품 경매가 진행되며 이한정 작가의 작품이 첫 경매로 소개된다. 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 미술품 경매를 진행하여 장소의 제약 없이 경매 참여 기회를 제공해 미술품 소장 문화 확산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2020 아트경기 작가를 라이브 경매쇼에 초청하는 ‘아트경기 신진작가 특집’ 토크쇼를 구성하여 관객과 작가가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앞선 5월 ‘2020 아트경기’ 사업 추진을 위해 시각예술작가와 미술품 유통 전문 사업자(갤러리, 기획사 등) 공모를 진행하여 경기도 시각예술작가 60명과 협력사업자 6팀을 최종 선정했다. 2020 아트경기 작가는 회화, 설치, 조각, 사진 등 여러 분야에서 선정됐다. 2020 경기예술창작지원사업 시각예술 우수작가이자 2020 퍼블릭아트 뉴히어로 대상자 김우진과 2020 화랑미술제 신진작가 공모전 ZOOM-IN 대상자 이혜성을 포함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과 새롭게 시장에 진출하는 작가들로 구성됐다. 협력사업자는 스튜디오 끼와 올댓큐레이팅을 포함해 총 6팀이 최종 선정됐다.

 

 

아트경기‘에서는 코로나19에 대응한 온라인 라이브 미술품 경매쇼, 온오프라인 동시개최 미술장터 등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전시·판매 사업을 포함해 연말까지 8개의 다양한 전시·판매 사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문의는 경기문화재단(☎ 031-231-7238)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