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한 권의 책] 능력보다 큰 힘 <평판>

나를 말해주는 최고의 이력서 ‘평판’ 좋은 평판을 만들고 관리하는 기술 집약서

 

성공하고 싶은가, 많은 돈을 벌고 잘나가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 책 평판을 추천한다.

 

지은이 하우석은 경희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을 전공하고 동대학원에서 전략커뮤티케이션과 광고를 전공했다.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 분야 이론가이자 뛰어난 전략가로 국내 유수기업 전략수립과 실행을 현장에서 진두지휘했다. 저서로 <발표의 기술> <성공레슨> <걷는 인간 죽어도 안 걷는 인간> 등이 있다.

 

이 책은 총 4부로 구성된다. △1부 평판은 사람을 죽인다, 평판은 사람을 살린다 △2부 능력보다 7배 중요한 평판 관리 △3부 앞서가는 5%의 평판관리 노하우-평판의 기본기편 △4부 성공하는 1%의 평판관리 노하우-평판의 업그레이드편으로 각 장에서 평판의 중요성과 실전 노하우 등을 다뤘다.

 

지은이 하우석은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좋은 평판을 만드는 방법’이란 결코 무겁고 어렵고 대단한 선행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행할 수 있는 가볍고 쉽고 사소한 태도와 행동들을 열거하고 있다”고 프롤로그에서 밝히고 있다.

 

또 “오랫동안 광고회사의 직원으로, 또 한 회사의 경영자로 수천 명에 이르는 조직 구성원들을 만나왔다. 최근에는 기업체 특강과 세미나 등을 통해 구체적인 상담과 토론의 자리를 부단히 만들어왔다. 또한 대학교수로서 수백 명의 젊은이와 마음을 터놓고 대화하고 있다”고 했다.

 

더불어 “의욕이 생기는가. 도전해보고 싶은가. 그렇다면 한번 시작해보자. 작고 사소해 보이는 행동 하나를 실천하는 것뿐이다. 그 작은 행동 하나가 여러분과 주변 사람들 모두에게 위대한 삶의 변화를 일으키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에서 사람들에게서의 평판은 어쩌면 실제의 자신보다 중요하게 비춰질 수도 있음이라. 지금 당신의 평판 어떠한가. 이 책을 통해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