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0 아트경기 시각예술작가 및 협력사업자 공모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2020 아트경기’에 참여할 시각예술작가와 협력사업자를 오는 3월 30일부터 4월 13일까지 공모한다. ‘아트경기’는 경기도 시각예술작가를 발굴ㆍ육성해 미술시장을 활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전시·판매행사(팝업갤러리) △미술장터(아트페어) △해외진출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2020 아트경기’ 작가 공모는 전시 참여와 작품 판매에 관심 있는 도내 시각예술작가(경기도내에 거주하거나 작업실이나 레지던시 소재 한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작가 포트폴리오와 출품제안서를 바탕으로 예술성과 시장성을 심의해 최종 선발된 40인에게는 출품지원금 100만원과 ‘2020 아트경기’ 전시·판매 사업 출품 및 다양한 작가 프로모션 기회를 지원한다.

 

 

협력사업자 공모는 갤러리, 기획사 등 전문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시·판매 사업은 방식과 규모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사업자의 경험과 역량에 따라 자유롭게 제안이 가능하다. 선정된 협력사업자에게는 최종 확정된 협력사업의 진행 실비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에서 할 수 있다. ‘2020 아트경기’ 작가 및 협력사업자 선정 결과는 5월 6일 발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