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승희 경기도의원 보육정책 현안 간담회

 

경기도의회 전승희 의원(더민주 양평비례)은 4일 경기도의회 양평상담소에서 양평어린이집 연합회 임원진 및 양평군청 민은 보육팀장이 참석해 보육정책현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현재 신종 코로나감염으로 어린이집 운영 현안 이야기를 나눴다. 양평군 어린이집은 휴원한 곳이 없으며 90% 이상 등원하고 있다. 어린이 및 교사 손 소독을 수시로 실시해 신종 코로나감염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보육지원체계 개편추진, 건강과일 보급관련 개선 내용, 7년째 동결된 누리과정 정부지원 보육료 단가 인상 등 2020년 달라지는 보육 정책 정보 공유 및 현장에서 수용될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논의했다.

 

보육 T/F 추진 실적 보고, M0U체결 및 어린이집 운영 개선을 위한 급간식비 및 운영지원, 민간(가정)어린이집 「경기도어린이집 관리시스템」도입률 제고, 어린이집 중복행정 개선을 위한 개선방안, 국공립 확충 추진 실적 및 계획, 경기도형 공보육 따·복 어린이집 시범사업 추진결과, 시·군 아이사랑 놀이터 설치 및 놀이지도사 사업지원, 경기 아이사랑 부모학교 활성화 사업, 소규모 어린이집 건축물 선면조사 지원 관련 허심탄회한 논의를 이었다.

 

전승희 경기도의원은 “현장에서 발생되는 문제점 및 애로사항을 잘 검토해 제도적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