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과원 바이오센터 천연자원연구센터 국내 바이오산업 발전 위해 맞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 바이오센터가 전남생물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와 손잡고 지역 자생식물을 활용한 천연물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나선다.

 

경과원은 21일 오후 전남생물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 회의실에서 경과원 바이오센터와 전남생물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 간 ‘지역 천연자원을 활용한 제품개발과 지역산업발전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김판수 바이오센터장과 이학성 천연자원연구센터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천연자원을 활용해 천연물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해 고부가가치 창출과 지역산업 발전에 앞장선다.

 

세부적으로 양측은 △기능성특산자원 산업화에 있어 연구에 필요한 연구 장비, 정보교류 및 연구 활동 지원 등 관련된 제반 사업을 협력 추진하고 △장비 및 정보교류 활성화를 위해 제반장비, 공간 및 정보를 적극 공유하고 협력한다.

 

천연자원연구센터는 전남지역 350여 종의 천연자원 DB(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60여 종의 기능성 규명을 완료해 앞으로 양 기관의 공동연구 수행에 큰 자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판수 바이오센터장은 “양 기관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면 큰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서로의 전문성과 핵심역량을 공유해서 대한민국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식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바이오센터 연구기획팀(☎ 031-888-610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