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수원군공항 이전 사업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화성시는 21일 모두누림센터 누림강의실에서 2019 주민 강사 및 예비 주민 강사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0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사업 설명 간담회(이하 간담회)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주민설명회(이하 주민설명회)’는 수원군공항 이전 사업의 진실과 부당성을 알리기 위해, 애향심이 있는 화성시민이 직접 강사가 돼 지역 주민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19년도 주민설명회 운영 결과를 보고하고, 주민 강사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 2020년도에 달라지는 사업 방향성을 설명하면서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되는 계획안을 강사들과 공유했다.

 

화성시는 2019년에 주민설명회가 원활하게 운영되지 못한 지역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양질의 시민 강사 양성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과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은 “주민 강사는 지역 현장에서 시민들과 소통하며 수원군공항 이전 문제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화성시민의 갈등과 분열을 야기하는 유언비어에 대응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달라”고 부탁했다.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는 4-12월까지 관내 기업, 사회단체, 각종 교육기관 등 다양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