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에트리홀딩스(주)와 경기도 기술창업 활성화 힘 모은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에트리홀딩스(주)와 경기도 내 창업생태계 조성 및 창업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

 

경과원은 앞선 10월 29일 오전 경과원 10층 회의실에서 경과원과 에트리홀딩스(주) 간 ‘경기도 창업생태계 조성 및 창업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트리홀딩스㈜는 2010년 ETRI가 전액 출자해 설립한 공공기관 최초의 기술사업화 전문 투자회사다. 현재까지 연구소기업 52개사를 설립했으며 ETRI의 공공기술사업화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협약식은 김기준 경과원장과 윤상경 에트리홀딩스(주)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경과원과 에트리홀딩스(주)는 경기도 창업플랫폼 사업을 통해 도내 창업기업 지원과 투자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고 도내 창업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힘을 모은다.

 

 

세부적으로 양측은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정보 공유 △도내 창업기업에 양 기관의 투자, 기술사업화, 기술매칭 등 프로그램 연계 △기타 공동사업 발굴 및 지원사업 협력이 원활하게 이행되도록 한다.

 

경과원 김기준 원장은 “경기도는 혁신창업 및 스타트업 활성화의 세계적 추세에 맞춰 경기스타트업 플랫폼을 구축해 모든 창업자원에 접근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며 “앞으로 창업플랫폼을 통한 기술기반의 사업화 지원으로 기술 중심의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에트리홀딩스(주) 윤상경 대표이사는 “경기도는 국내 최대인 22.6%의 창업기업이 분포하며 국가 경제의 지렛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양측이 서로 협력해 공공기술의 사업화 및 중소기업 육성으로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 관련 더욱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창업진흥TFT(☎ 031-259-650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