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4월 과학의 달 맞아 ‘과포자’를 위한 온라인 과학강연 마련

경기도, 과기정통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추진하는 ‘과학의 달’ 과학축제 참여

 

[와이뉴스] 경기도가 올해로 54년째를 맞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창의재단이 추진하는 과학축제에 온라인 과학강연을 운영한다.


과학문화지역거점센터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강연 주제는 ‘과포자(과학을 포기한 사람)를 위한 1타 과학강연-물리편’으로 도내 대학인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들이 강연에 나선다.


강연은 ▲물리 절친 가능?(김윤배 교수) ▲DNA와 나노물리가 만나다(박성하 교수)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물리학을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들에게 일상 속에서 친근하고 쉽게 물리에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전망이다.


해당 과학강연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운영하는 과학교육 웹사이트 ‘사이언스 올’에서 오는 16일 방영되며 경기도의 과학강연 외에도 4월 한달 간 사이언스 올에서 우주개발, K-바이오, 디지털 뉴딜, 탄소중립 등 다양한 주제와 형식의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4월 과학의 달뿐만이 아니라 1년 내내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경기도 과학문화 지역거점센터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도내 청소년을 중심으로 과학문화 저변이 확대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