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문화재단, 무대예술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와이뉴스] 수원문화재단은 6일 수원SK아트리움에서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이사장 최형오)와 수원지역의 무대예술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연주 공연부장과 최형오 이사장을 비롯해 관계자 5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수원 무대기술 두드림(Dream!)’ 교육 사업에 대한 정보 교류와 무대 기술력을 갖추기 위한 젊은 인재 양성에 대한 교육 데이터 및 플랫폼, 교육 행정 지원 등의 인프라 구축을 하기 위함이다.


오는 7월 18일부터 진행하는 ‘수원 무대기술 두드림(Dream)’은 디자이너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특화된 디자인 중점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료 후 공연장 및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 인프라를 통해 기획·대관 등 공연 전문 인력으로 일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원SK아트리움 관계자는 “수원SK아트리움은 공연 무대예술 디자이너 활동에 문을 두드리는 청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무대예술전문인을 양성할 수 있는 교육 공간으로써의 역할 폭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 관계자는 “두드림 프로그램처럼 공연 관련학과 재학생과 공연 관련 종사자들이 공연장에서 무대예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대한 노력이 지역 곳곳에서 활발히 진행되길 바라며, 우리 기관도 지속적인 무대예술 교육 인프라를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