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발로 뛰는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와이뉴스] 안성시는 읍‧면 지역 등 원거리 주민들의 각종 생활불편 및 애로‧건의 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1일 오후 1시부터 4시간 동안 일죽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지적, 조상땅 찾기, 도로명주소, 세무, 건축, 개발행위, 취업상담, 심리상담 등 8개 분야의 관계 공무원·전문가가 매월 셋째 주 목요일마다 읍·면사무소를 직접 찾아가 시민들의 문의사항에 대해 상세한 설명과 답변을 제공하고 기타 민원은 관련부서에 전달해 시민들이 원하는 바가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민원서비스이다.


이달 21일 일죽면을 시작으로 8월에는 죽산면, 9월에는 삼죽면, 10월에는 원곡면, 11월에는 공도읍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권순광 토지민원과장은 “지적, 세무, 건축, 개발행위, 취업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각종 민원에 대해 시의 관계 공무원이 직접 상담해 드린다”며, “또한 앞으로 시민 수요에 맞춰 시민 여러분들이 필요로 하는 분야에 대해서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현장민원실을 확대 운영할 계획도 있다”고 전했다.


또한 “평소 궁금하거나 불편을 느꼈던 것들이 있으면 주저하지 말고 현장민원실을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