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성시, '6.25전쟁 호국영웅 감사편지 쓰기 대회' 수상작 선정

 

[와이뉴스] 안성시는 2022년 호국보훈의 달 및 6.25전쟁 72주년을 기념해 실시한 '6.25전쟁 호국영웅 감사편지 쓰기 대회'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시는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0일까지 관내 재학 중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평화수호를 위해 희생‧공헌하신 6.25전쟁 호국영웅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청소년의 나라사랑 정신 및 올바른 역사의식을 확립하기 위해 6.25전쟁 호국영웅 감사편지 쓰기 대회를 실시했다.


공모 결과 총 23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심사를 통해 수상작 6점을 선정했다. 수상자는 ▲최우수상 공도초등학교 5학년 이유나 ▲우수상 명덕초등학교 5학년 한지서, 공도초등학교 5학년 박승준 ▲장려상 원곡초등학교 4학년 노규민, 공도초등학교 5학년 이예원, 원곡초등학교 3학년 이연서 학생이다.


수상작은 오는 25일에 있을 ‘안성시 6.25전쟁 72주년 기념행사’에서 낭독 및 전시될 예정이다.


심사위원들은 “한 번밖에 없는 생임에도 목숨을 바치심에 경의를 표한다는 글 속에서 우러나는 존경의 표현이 돋보였다”고 평가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잘 키워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보훈 선양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