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진일 의원,기후·코로나19 위기에 대응하는 경기도형 그린뉴딜 추진 방안 제시

 

[와이뉴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진일 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1)은 16일 「제2회 경기도민 정책축제」 중 열린 토론회에서, 「기후·코로나19 위기에 대응하는 그린뉴딜 추진 방안」을 에너지 전환을 중심으로 제시했다.


김진일 의원은 기후변화에 따른 해수면 상승 및 홍수 등 위기발생 가능성을 언급하고, ‘그린뉴딜’의 의미 및 실현가능성을 발표했다.


특히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 및 경제성과 함께 친환경 저탄소로의 전환에 따른 새로운 일자리 창출 효과를 언급했다.


김진일 의원은 “저탄소·친환경 녹색경제로 전환하는 것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라고 생각한다”고 하며, “더욱 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도 차원의 그린뉴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어 궁극적으로 도민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일 토론회는 ‘에너지 전환 정책’을 중심으로 경기도 그린뉴딜 정책을 진단하고, 추진될 현장인 시·군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참여 및 협력방안 모색을 위해 열렸으며, 고재경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주헌 화성시 환경정책관, 이창수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