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경기도의회 장동일 도시환경위원장, 기후·코로나19 위기 대응 방안 모색 당부

URL복사

'제2회 경기도민 정책축제'중 열린 경기도형 그린뉴딜 추진방안 토론회 참석

 

[와이뉴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장동일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산3)은 16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된 「제2회 경기도민 정책축제」중 열린 경기도형 그린뉴딜 추진방안 토론회에 참석했다.


장동일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및 저탄소 사회 전환이 더욱 시급해졌다”며, “코로나19의 대유행은 결국 인류의 자연파괴와 이로 인한 기후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장 위원장은 “그린뉴딜은 환경과 사람이 중심이 되는 지속가능한 발전 정책을 뜻한다”라고 하며, “기존 경제·산업 체계를 저탄소·친환경 경제구조로 전환하면서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일자리 확대 및 경제 불평등까지 해소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또한 장 위원장은 “저탄소·친환경 녹색경제로 전환하는 것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라고 생각한다”고 하며, “더욱 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도형 그린뉴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어 궁극적으로 도민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일 토론회는 ‘에너지 전환 정책’을 중심으로 경기도 그린뉴딜 정책을 진단하고, 추진될 현장인 시·군 및 이해관계자들의 참여 및 협력방안 모색을 위해 열렸으며, 김진일 경기도의원, 고재경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주헌 화성시 환경정책관, 이창수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