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화성시 2020 대한민국 SNS대상 최우수상 수상

URL복사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수상...시민 참여형 SNS로 호응 높아

 

[와이뉴스] 화성시가 시민 참여형 콘텐츠로 공공기관 SNS의 모범사례로 떠올랐다.

 

시는 지난해 대상에 이어 ‘제10회 2020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시는 기존에 관 주도의 일방적 홍보에서 탈피해 시민기자단이 직접 쓴 다양한 글과 사진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 참여와 관심을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블로그와 밴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매체별 구독층에 맞춘 콘텐츠를 선보여 주목성과 전파력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이다.

 

특히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상황 속에서 공식 SNS 등을 통해 발 빠른 정보공개로 시민들의 불안감을 낮추고 방역수칙 확산에도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시민의 생각과 시선이 담긴 콘텐츠가 화성시를 알리는 첨병이 된 셈”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화성시의 행복한 변화를 담아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해 전국의 공공기관과 기업이 운영하는 소셜미디어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별도의 시상식은 개최되지 않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