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 산본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꽃,식물 등 테라피사업' 실시

곡란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마음챙김 글쓰기·꽃꽂이 수업’ 진행

 

[와이뉴스] 군포시 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곡란중학교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5. 7.(수)에 '꽃,식물 등 테라피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산본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곡란중학교와 협업하여 마음챙김 글쓰기·꽃꽂이 수업을 2부로 나누어 진행했다. 1부에서는 가족과 관련된 영상을 시청한 후 감사편지 쓰는 시간을 가졌으며 2부에서는 꽃바구니 만들기를 통해 학생들이 향기로운 생화를 가지고 정성스럽게 꽃바구니를 완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어버이날마다 꽃을 드리고 싶어도 비싸서 망설였는데 내가 직접 만든 꽃바구니를 드릴수 있게 되어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 “향기로운 꽃내음을 맡으면서 예쁘게 만들다 보니 뿌듯하고 재밌는 시간이었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산본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손연섭 위원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아이들이 생화로 꽃바구니를 만들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보람되고 감동적인 시간이었다. 우리의 미래 꿈나무인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지역사회에서 많은 관심과 지원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산본2동 행정복지센터 최명수 동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곡란중학교와 함께 뜻깊은 사업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 협조해주신 곡란중학교 선생님들과 산본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고 아름답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애정과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