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뉴스] 남양주시는 지난달 25일과 이달 2일 2회에 걸쳐 금곡동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주민등록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 창구에서 대민업무를 맡은 저연차 직원의 현장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형 교육’으로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실무 경험이 풍부한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이용남 민원팀장이 강사로 초빙돼 현장 업무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법령 개정사항 △최신 주민등록 업무 지침 교육 △ 담당자 간 정보공유 및 소통의 시간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수집된 다양하고 난해한 주민등록 질의·답변 사항을 정리해 담당자들이 함께 공유했으며, 직무교육에 그치지 않고 생생하고 현장감 있는 교육이 진행돼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주민등록 사례를 바탕으로 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민원창구 담당 공무원들의 업무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민원인들에게 향상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주민들에게 신속·정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무교육 외에도 지도점검, 힐링 교육 등 민원창구 담당자에게 필요한 교육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