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지방분권형 개헌실현 돼야”


오진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의원

존경하는 경기도민 화성시민여러분!
희망찬 기해년(황금돼지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에 소망이 이뤄지는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18년 여름은 111년만에 찾아온 찜통 더위 때문에 온 국민이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 모두는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함으로써 위기를 기회로 슬기롭게 극복했습니다.

'겨울에 큰 눈이 내리면 이듬해 풍년 든다’는 말이 있습니다.
어려운 환경을 잘 이겨내고 우리 모두가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데더욱 매진하는 2019년 새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2019년 새해는 지방분권형 개헌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방시대를 준비해야 합니다. 지역주의와 양극화 사회적 불평등, 불공정이 개선돼 국민의 뜻으로 채워지고 국민의 의지로 실현되는 더불어 행복한 사회, 중앙과 지방이 골고루 다함께 잘사는 지방정부시대를 준비해야 합니다.

2018년 촛불민주주의의 힘으로 새정부를 탄생시킨 만큼 2019년은 광장의 민주주의를 일상의 민주주의로 확장시키는 한 해가 돼야 합니다.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운 대한민국 건설을 위한 핵심과제이자 시대의 소명입니다.

2019년 새해는 경기도와 화성시의 변화와 개혁을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발전의 원년이 돼야 합니다. 경기도민과 화성시민이 공감하는 생활의정활동, 정책의정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시민의 삶을 살피는 데 역량을 모아나가겠습니다. 경기도와 화성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화성시민 여러분!
기해년 새해 경기도와 화성시가 모든 분야에서 비상하는 번영의 해가 될 수 있도록 지혜와 힘찬 기운을 모아주시고 아낌없는 사랑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 수행과 경기도와 화성시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올해는 '황금돼지해'입니다. 예로부터 '돼지'는 집안의 행복을 지켜주는 동물로 여겨졌으며 어른 아이할 것 없이 모든 세대와 친숙한 동물입니다.

희망찬 새해 경기도와 화성시가 활력이 넘치고 서로 소통하고 화합해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더욱 건강하시고 희망과 꿈이 이뤄지는 뜻깊은 한 해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