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안여자중학교 새학년도 준비 집중기간 운영.. 학생 맞이 총력

URL복사

대안여자중학교 새학년 맞이 준비를 위한 집중기간 운영

 

[와이뉴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대안여자중학교(교장 김선대)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등 각종 위기상황에서 새학년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 집중기간을 2월 한달간 운영하고 있다.


일반교실 전체에 무선인프라를 설치하고 학교 전체 방역을 완료했고,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 관리 안내 지침 연수 안내, 학생지도를 위한 학교폭력예방교육으로 교육활동 준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줌을 통한 실시간 쌍방향 수업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블렌디드러닝(온오프라인 병행 수업)을 운영하며,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경험을 공유하여 학생들의 주체적 성장을 돕는 수업을 목표로 한다.


교과에서는 교과협의를 통해 온라인·등교 수업 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 방법, 콘텐츠 활용, 수업 및 평가 방법, 교육과정 재구성 등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고 있으며, 학년에서는 학년·학급별 다양한 활동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비대면 회의와 소규모 토의를 하고 있다.


김선대 교장은 “새학년 집중기간 운영으로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철저히 하여 학교 구성원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원활한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