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뉴스] 평택교육지원청은 22일 평택고등학교 체육관에서 '평택교육 공(共)·감(感)·통(通). 워크숍 시즌2 평택학부모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평택 관내 학교 학부모회 임원 및 교육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여하여 교육자원봉사 학교폭력예방 연극팀의 “친구야 너와함께 할게”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권역별 팀워크 챌린지 ▲한마음으로 즐기는 한마당 ▲권역별 협력 활동 ▲독도는 우리땅 플래시몹 순으로 진행했다.
팀워크 챌린지에서는 권역별 초성게임, OX퀴즈, 단체 줄넘기 등의 활동을 을 통해 학부모들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북부 중등 권역 학부모들이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주제로 플래시 몹을 선보여‘학교 사랑 · 평택사랑 · 나라사랑’을 표현하며 전체 학부모들이 한마음이 되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오늘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 대표는 “오늘 워크숍에 학부모회 임원과 교육자원봉사자들이 다같이 모여 학교 간 연대 및 활발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자주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김현숙 학교행정지원과장은 “오늘 이 자리가 우리 학생들의 꿈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서로의 의견을 共유 · 共감하고, 지역에 感동을 주는 학부모 네트워크 소통의 장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연수 및 정보공유를 통해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학교 참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