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으로 만나는 과학기술 거목들의 삶

대한민국 과학기술유공자의 생애와 업적을 담은 영상 공개

 

[와이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가와 과학기술발전에 헌신한 우리 과학기술인의 삶을 미래세대와 국민에게 알리고자, 대한민국 과학기술유공자의 생애와 업적을 담은 ‘과학기술의 거목들’ 영상 시리즈를 제작·공개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의 거목들’ 시리즈는 유공자와 후배과학자들이 함께 제작에 참여 하였으며, 미래세대와 국민들이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8편의 영상을 시작으로, 총 69인의 과학기술유공자에 대해 순차적으로 영상을 제작·공개할 예정이라 밝혔다.


‘과학기술의 거목들’ 시리즈는 과학기술유공자 홈페이지와 사이언스올 등을 통해 1월 14일부터 2월 8일까지 주 2회(월, 목) 공개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대한민국 과학기술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과학기술인을 과학기술유공자로 지정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7년 최초로 32인을 지정한 이후, 2018년 16인, 2019년 12인, 2020년 9인 등 총 69인의 과학기술인을 과학기술유공자로 선정한 바 있으며,


과학기술유공자에게는 대통령 명의 증서 수여, 명예의 전당 헌정 등의 예우 및 편의 제공과 함께, 과학기술 강연 등의 사회적 활동을 지원 중에 있다.


한편, 강상욱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미래인재정책국장은 “과학기술 유공자의 자랑스런 삶이 담긴 이번 영상이, 자라나는 우리 청소년들이 과학자를 꿈꿀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