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평촌초등학교, 미디어 리터러시 내 아이를 위한 실천 매뉴얼

URL복사

학부모 대상 미디어리터러시 온라인 연수 실시

 

[와이뉴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 평촌초등학교 글빛도서관에서는 학부모 대상, ‘미디어 리터러시-내 아이를 위한 실천 매뉴얼’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연수를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준비 없이 시작된 원격수업은 가정 내에서의 인터넷 사용과 넘쳐나는 미디어 활용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정보처리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미디어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바탕되어야 한다. 이에 자녀들의 올바른 미디어 활용을 위한 부모의 역할 및 부모들의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이해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학부모 연수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미디어교육] 운영학교로 선정되어 글빛도서관(평촌초 도서관)에서 주관한 프로그램으로, ‘미디어 리터러시’ 이해, 뉴스를 활용한 미디어 리터러시 사례, 자녀들의 올바른 미디어 활용을 위한 지도 방법 및 실천 매뉴얼을 내용으로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전문강사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학부모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 ○○○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미디어사용 시간이 증가하여, 여러 미디어 콘텐츠가 미성숙한 자녀에게 무분별하게 노출되는 것이 교육적 측면에서 늘 걱정이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미디어교육 역시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한다면 긍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며 시의적절한 연수를 준비한 학교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승춘 교장은 “ 뉴스와 미디어에 분별 있게 접근하고, 비판적으로 이해하며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능력 함양을 위해 준비된 이 연수가 자녀들의 미디어 교육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