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양평군의회 ‘의정자문단’, 본격적인 활동 나서

URL복사

분야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소통체계를 통해 군민 의정실현 목표

 

[와이뉴스] 양평군의회가 지난 17일 ‘양평군 의정자문단’과 제1차 정기회를 갖고 본격적인 협력 의정활동을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이날 회의에는 전진선 의장을 비롯한 7명의 군 의원과, 유현진 의정자문단 위원장을 비롯한 11명의 자문위원들이 함께 참석하여, 의정활동 전반에 걸친 각 분야별 자문위원들의 전문적 의견제시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기회는 각 분야별 군정현안이나 사회적 이슈, 조례 등 각종 법령 등에 대한 구체적인 안건들을 의정자문단이 제안하고, 이에 대해 군 의원들과 자유롭게 토론 및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정기회를 통해 접수된 의견은 각 담당분야 의원들과 공유와 논의를 거쳐 향후 의정활동에 활용 될 예정이다.


전진선 의장은 “양평군의회와 의정자문단의 이번 정기회가 본격적인 협력 의정활동의 시작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심도 있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줄 의정자문단과 군민 의정실현 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같고 함께 나아가겠다.” 고 하고, 유현진 위원장은 ‘각 분과별 담당 의원님들과 자문 위원단 간 상호 지속적이고 다양한 의견교류를 통하여 의정자문단 역할에 맞는 최선을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의정자문단은 지난 4월 19일 위촉식을 가졌으며, ‘행정교육문화’, ‘경제산업’, ‘보건복지농업’, ‘관광’ 4개 분과로 나뉘어 운영된다. 각 분과별 위원들은 담당분야별 군 의원들과 매칭을 이루어 의정자문 활동을 하게 된다. 이와함께 양평군의회와 의정자문단은 분야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소통으로 의정 관련 이슈와 현안을 밀도 있게 논의하며 해결방안과 지향점을 지속 도출해나갈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