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의류신발협회, 정부에 백신 공급 가속화 촉구

 

[와이뉴스] 미국 의류신발협회(AAFA)는 미국과 베트남 양국 정부에 아디다스(Adidas), 갭(GAP) 및 기타 브랜드의 주요 공급 업체에 백신 공급을 가속화 할 것을 요청했다.


스티브 라마(Steve Lamar) 미국 의류신발협회 회장은 미국의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백신 비축 물량을 포함한 백신을 현재 베트남과 같은 국가들에 공급을 확대할 것을 촉구하는 서한을 미국 대통령 조 바이든(Joe Biden)에게 전달했다.


미국은 이미 베트남에 백신 5백만회 분량을 제공했지만 협회는 미국 정부가 추가 공급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베트남은 미국에 의류, 신발, 여행용품을 공급하는 국가 중 두 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하며 미국 해당 품목 전체 수입의 20% 비중을 차지하고있다.


AAFA 회장 스티브 라마는 베트남 총리 팜민찐(Pham Minh Chinh)에 전달한 별도의 서한을 통해 현재 남부에서 확산되는 코로나 팬데믹을 통제하는 비상 조치를 취할 것을 요청했다.


베트남 내 코로나 4차 확산으로 남부지역 중심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다.


베트남은 지난 4월 말 이후 11만 6천여 건 이상의 감염을 기록했으며 그중 호치민시가 66%를 차지하는 등 베트남 남부지역의 코로나 확산세가 심각하다.


현재 베트남 남부에 집중된 신발 및 의류 공급업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정상 운영이 불가한 상태다.


베트남 내 나이키(Nike), 아디다스 등 글로벌 브랜드의 주요 공급업체들이 정부의 엄격한 사회적 거리두기 명령에 따라 가동을 중단하거나 제한된 인력으로 운영중이다.


[출처:https://e.vnexpress.net/news/business/economy/us-apparel-companies-seek-speedy-vaccination-of-vietnamese-workers-4332090.html]


[뉴스출처 : 한국무역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