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2021 온라인 수학체험전 개최

 

[와이뉴스]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유국희)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학문인 수학을 주제로‘수학체험전’을 5월 10일 부터 5월 23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수학체험전의 주요 프로그램은 수학체험콘텐츠 만들기, 수학강연, 문화공연, 참여형 이벤트 등으로 진행한다.


수학체험콘텐츠는 ①전국 중·고·대학교의 수학동아리, ②유관기관, ③국립중앙과학관 수학체험콘텐츠 등 총 46개(학교 40개, 유관기관 1개, 국립중앙과학관 5개)의 체험재료를 행사 전용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집으로 보내주어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수학강연은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궁금해 하는 수학공부 방법 및 수학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초・중등 EBS 수학강사 및 수학 팟캐스터의 강연으로 진행한다.

▶ ‘수학이 어려운 이유’(EBS 중등수학 변창현 선생님), ‘수학을 제대로 공부한다는 것은’(EBS 중등수학 손석민 선생님), ‘수학실력을 깨우는 질문 전략’(EBS 초등수학 정소현 선생님) 강연은 5월 10일 09:00부터 5월 23일 18:00까지 청취 가능

▶ 수학 팟캐스터(적·콩·무)의 ‘적분이 콩나물을 사는데 무슨 도움이 돼?’는 실시간(5.22.(토) 14:00)으로 진행


문화공연‘난타 하이라이트’는 한국 최초의 비언어극으로 주방을 배경으로 요리사(쉐프)들이 주방용품을 악기로 승화하여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무대를 보여 줄 계획이다.


또한, 많은 분들이 재미있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체험콘텐츠 따라 만들기 경연대회‘누구나 챌린지’, ‘SNS 행사 공유’등 참여형 이벤트도 운영한다.


유국희 국립중앙과학관장은“자라나는 청소년과 학부모님들이 수학체험전을 통해 수학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하면서 수학과 친해지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나아가 4차 산업시대를 보다 잘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