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 5월 가정의 달 기념 프로그램 운영

이음터 이용객에 추억의 뽑기 및 무료 음료(텀블러 지참시) 제공

 

[와이뉴스]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동탄중앙이음터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음터를 방문하는 마을주민 및 학생,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ICT 하루데이(DAY) 체험 교육을 진행하였다.


ICT 하루데이(DAY)는 월별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에 맞는 ICT 기반 기초 장비 교육과 작품을 제작하는 1일 3시간 이하 체험 프로그램이다. 5월 1일(토)은 3D프린터로 만든 움직이는 자동차, 3D펜으로 꾸민 입체카드&카네이션, 내가 만드는 신비한 VR세상으로 3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5월 3일~4일 2일간 동탄중앙이음터를 방문하는 마을 주민들에게 감사한 마음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021 동탄중앙이음터 2개 동아리(라온하제, 카페사봉)에서 재능나눔봉사로 운영에 함께 참여하여 추억의 뽑기와 텀블러 지참자에 한해 음료를 무료로 제공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김태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동탄중앙이음터를 방문해 주시는 마을 주민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고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이음터와 마을주민을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동탄중앙이음터는 마을과 학교, 주민을 잇는 학교복합화시설로 다양한 기자재와 공간을 활용한 학생·시민대상의 교육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6월에도 ICT 하루데이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참여 신청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