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사회 경제 문화 교육 오피니언 기획 세계/외신 자연 커뮤니티
 


 정치 
 사회 
 경제 
 문화 
 교육 
 오피니언 
 기획 
 세계/외신 
 자연 


기사 > 문화

기사목록보기   기사프린트하기

화성시 우정읍, 경로 잔치 및 서남부권 청소년페스티벌
기사입력 2019-09-02 15:10:57 | 최종수정 2019-09-02 15:11:04



앞선 8월 31일 우정읍행정복지센터 광장 및 삼괴중․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2019년 경로 孝 잔치 및 화성시 서남부권 청소년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우정읍사회단체협의회가 주관한 경로 孝 잔치에는 관내 70세 이상 어르신 2천여 명이 참석했다.

조암농협 난타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효부상 시상과 두레보존협회의 풍물놀이, 노래교실 합창단 등 신나는 문화공연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주민들이 참여한 공연들이 무대에 올라 그 의미가 더욱 컸다는 평가다.

경로 孝 잔치와 더불어 이날 오후 5시부터는 우정읍행정복지센터 특설무대에서 ‘화성시 서남부권 청소년 페스티벌’이 열렸다.

지역 청소년들에게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청소년 페스티벌은 화성시 서남부권 청소년 페스티벌 추진위원회가 주관했다.

노래, 댄스, 밴드 등 각 부문의 예선을 통과한 팀들이 본선 무대에 올라 열띤 경연을 펼쳤다.

댄스 부문에 참가한 이모션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고 최우수상은 FAF(밴드), 아르케(댄스), 정민아(노래)가 각각 수상했다.

이 외에도 청소년 3on3 길거리 농구대회, 청소년 단체 줄넘기 대회 등 다양한 대회가 열려 참가자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뽐냈다.

각종 대회뿐 아니라 관내 청소년 동아리의 문화공연과 청소년 동아리 부스, 직업․진로․체험 관련 부스가 설치돼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축제의 장이 마련돼 호응을 얻었다.

또 3.1정신 계승 독도지킴이 플래시몹이 두 차례 펼쳐지고 3.1운동 및 만세길 홍보부스를 운영해 페스티벌에 참가한 청소년들에게 화성시의 문화와 역사를 알리는 역할도 했다.

공경진 우정읍장은 “경로 孝 잔치와 청소년 페스티벌은 우정읍 주민 모두가 만들어낸 결실”이라며 “이번 축제가 주민들이 더 단단하게 단합할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사가 맘에 드셨다면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새마을금고 9003-2246-6713-5 예금주 이영주

기사목록보기   기사프린트하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인터뷰]“채식은 인간으로서 최...
도, 공공부문 비정규직 보호 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동탄 2차...
유튜브 강타한 ‘꽃냥이 패밀리...
화성서부서 마도파출소 삼삼오오 ...
[탐방] 건강해지고 싶어? 사사...
[인터뷰]“함께 있는 매순간이 ...
[인터뷰] 내일은 유도왕 제2의 ...
가짜 가상화폐 투자 사기혐의 무...
김철민 국회의원 ‘농어업인안전...
페북 외국인 친구 선금유도 “믿...
[인터뷰] 잃어버린 시간 짓밟힌...
신재생에너지 활성화 위한 태안 ...
기부자 두 번 울리는 기부금 카...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 근로자 자...

와이뉴스에서 알립니다.
와이뉴스 사령 - 차신혜 기자
와이뉴스 사령 - 임헌우 기자
<와이뉴스 사고(社告)>
와이뉴스 사령 - 이정희 고문위원
와이뉴스 시민기자·영업사원 모집












회사소개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청소년보호정책 | 커뮤니티 | 2019년 전체접속자 : 7,949,234 / 오늘접속자 : 28,175

와이뉴스 / 발행인 이영주 / 발행일 : 2017.05.29 / 제보광고문의 whynews1@naver.com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고화로 31번길 13 와이뉴스
등록번호 경기 아 51554 / 등록년월일 2017.05.16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영주 / 편집·본부장 이영주
Copyright(c) 2017.05 와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Social-Work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