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사회 경제 문화 교육 오피니언 기획 세계/외신 자연 커뮤니티
 


 정치 
 사회 
 경제 
 문화 
 교육 
 오피니언 
 기획 
 세계/외신 
 자연 


기사 > 문화

기사목록보기   기사프린트하기

효란(孝蘭) 김은자 작가 2019 개인전
기사입력 2019-03-08 15:10:07 | 최종수정 2019-03-08 18:20:29



인사아트프라자갤러리서 ‘KOCAF 필묵의 확산전’ 오는 12일까지

효란(孝蘭) 김은자 작가가 2019 개인전을 펼친다. 서울 종로구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갤러리 5층에서 6-12일까지 펼쳐지는 ‘KOCAF 필묵의 확산전’ 10인 가운데 1인으로 개인 전시회를 여는 것이다.

전시회에서 김은자 선생은 김소월 <진달래꽃> 조지훈 <승무> 박목월 <나그네> 등 감성을 적시는 문학작품과 궁체 정자의 교본이라 불리는 옥원듕회연(玉鴛重會緣), 중국 북송의 서가 미불(米芾)의 전문 임서(臨書), 세한연후(歲寒然後), 5천175자에 이르는 금강경(金剛經)까지 그간 연마해온 서예(書藝) 실력을 선보인다.

김은자 선생은 “전시의 기회가 주어진다는 건 무척 행복스러운 일이건만 한 달이라는 시간 내에 작품을 해낼 수 있을까 걱정과 설렘이 공존한다”며 “일천(日淺)한 실력이지만 지금의 작품을 보여드리고 평가받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전시회를 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소중한 기회를 주신 월간 서예문화 대표님, 늘 따뜻한 가르침으로 지도해주시는 월당 선생님, 물심양면으로 큰 힘이 돼준 남편, 필묵(筆墨)의 인연으로 응원해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소회를 밝혔다.

또 “이제 겨우 시작에 불과하지만 언젠가 제 내면의 생각이 화선지 위에 뜻대로 옮겨지길 꿈꾸며 끊임없는 학이시습(學而時習)으로 또다시 마음을 다져본다”고 했다.

부군(夫君) 이원창 씨는 “앞으로도 효란의 서예 활동을 전적으로 지원하며 도와주겠다. 전시회에 찾아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2-3년 옆에서 먹을 갈면서 이제는 작품에 필요한 먹의 농도를 가늠할 수 있을 정도가 됐다. 효란이 무척 자랑스럽다”고 했다.

정태수 서예세상 대표(미술학·서예 박사)는 “효란 선생은 문자를 창의적으로 디자인해 보는 이에게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안겨주는 작품을 만들어낸다. 김은자 작가의 작품은 전통적인 수법을 준수하면서도 그 속에서 새로움을 고안해내는 전형적인 복고창신(復古創新)을 보여준다. 효란은 천재적인 공력을 지녔다”고 극찬했다.

이정석 시인은 ”김은자 선생이 중앙무대인 서울 인사동에 진출해 전시회를 하게 되심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매우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은자 작가는 4년 전 붓을 잡았으며 △대한민국서예전람회 한문부문 입선 △대한민국서예전람회 캘리부문 입선 △한반도미술대전 종합대상 △한라서예전람회 우수상 △한중 국제문화예술교류전 출품 등의 이력을 지닌다.

전시회 영상 바로 보기 >> https://tv.naver.com/v/5617822


/ 이영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사가 맘에 드셨다면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새마을금고 9003-2246-6713-5 예금주 이영주

기사목록보기   기사프린트하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인터뷰]“채식은 인간으로서 최...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동탄 2차...
도, 공공부문 비정규직 보호 교...
유튜브 강타한 ‘꽃냥이 패밀리...
화성서부서 마도파출소 삼삼오오 ...
[탐방] 건강해지고 싶어? 사사...
[인터뷰]“함께 있는 매순간이 ...
[인터뷰] 내일은 유도왕 제2의 ...
김철민 국회의원 ‘농어업인안전...
[인터뷰] 잃어버린 시간 짓밟힌...
기부자 두 번 울리는 기부금 카...
신재생에너지 활성화 위한 태안 ...
페북 외국인 친구 선금유도 “믿...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 근로자 자...
[동행취재] 사랑과 의지로 희망...

와이뉴스에서 알립니다.
와이뉴스 사령 - 차신혜 기자
와이뉴스 사령 - 임헌우 기자
<와이뉴스 사고(社告)>
와이뉴스 사령 - 이정희 고문위원
와이뉴스 시민기자·영업사원 모집








회사소개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청소년보호정책 | 커뮤니티 | 2019년 전체접속자 : 1,907,639 / 오늘접속자 : 3,661

와이뉴스 / 발행인 이영주 / 발행일 : 2017.05.29 / 제보광고문의 whynews1@naver.com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고화로 31번길 13 와이뉴스
등록번호 경기 아 51554 / 등록년월일 2017.05.16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영주 / 편집·본부장 이영주
Copyright(c) 2017.05 와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Social-Work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