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사회 경제 문화 교육 오피니언 기획 세계/외신 자연 커뮤니티
 


 정치 
 사회 
 경제 
 문화 
 교육 
 오피니언 
 기획 
 세계/외신 
 자연 


기사 > 경제

기사목록보기   기사프린트하기

말레이시아 슬랑오르주 투자청장 경기도 방문
기사입력 2019-08-06 16:31:35 | 최종수정 2019-08-06 16:31:54



투자 ‧ 통상 협력 강화 방안 논의

다토 하산 아즈하리 하지 이드리스(Dato' Hassan Azhari Haji Idris) 말레이시아 슬랑오르주 투자청장이 앞선 2일 오후 경기도를 방문해 양 지역 기업 간 투자 ‧ 통상 강화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슬랑오르주 투자청(Invest Selangor)은 슬랑오르주의 투자진흥기관으로 자국 기업의 해외투자와 해외기업 유치를 지원하는 곳이다. 슬랑오르주는 말레이시아 13개 주 가운데 하나로 6백여만 명의 인구가 거주하는 인구 최다 지역이다.

이번 방문은 핵심 산업부터 소비재 산업까지 다양한 산업군과 전국 대비 최대 유망 중소기업을 보유하고 있는 경기도와 경제협력 활성화를 논의하기 위해 이뤄졌다.

말레이시아는 지리적으로 아세안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말레이계(62%), 중국계(22%), 인도계(7%) 등), 금융과 물류 등 여러 분야에서 아세안시장의 허브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2000년대 이후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인지도와 친밀도로 한국 기업 제품과 K-beauty, K-food 등에 호감을 보이고 있다.

말레이시아와 협력 시 말레이시아 경제권을 장악하고 있는 화교네트워크와의 유대관계 강화를 통해 동남아, 중국 본토, 대만, 홍콩 지역까지도 더욱더 친화적으로 협력의 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후석 경기도 경제실장은 “최근 혼란스러운 동아시아 교역질서 속에서 아세안지역과의 협력 강화는 우리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며 “상호 관심 분야의 긴밀한 협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토하산 아즈하리 하지 이드리스 투자청장은 “경기도에 우수한 산업과 유망한 중소기업이 이렇게 많은지 몰랐다”며 “경기도 기업의 아세안 시장 진출과 말레이시아 기업과의 다양한 협력이 활발히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이번 면담을 계기로 도내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첨단산업과 화장품부터 식품 등 소비재 유망 중소기업들의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과 투자유치를 위해 슬랑오르주와 협력관계를 이어갈 방침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사가 맘에 드셨다면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새마을금고 9003-2246-6713-5 예금주 이영주

기사목록보기   기사프린트하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인터뷰]“채식은 인간으로서 최...
도, 공공부문 비정규직 보호 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동탄 2차...
유튜브 강타한 ‘꽃냥이 패밀리...
화성서부서 마도파출소 삼삼오오 ...
[탐방] 건강해지고 싶어? 사사...
[인터뷰]“함께 있는 매순간이 ...
[인터뷰] 내일은 유도왕 제2의 ...
가짜 가상화폐 투자 사기혐의 무...
김철민 국회의원 ‘농어업인안전...
[인터뷰] 잃어버린 시간 짓밟힌...
페북 외국인 친구 선금유도 “믿...
신재생에너지 활성화 위한 태안 ...
기부자 두 번 울리는 기부금 카...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 근로자 자...

와이뉴스에서 알립니다.
와이뉴스 사령 - 차신혜 기자
와이뉴스 사령 - 임헌우 기자
<와이뉴스 사고(社告)>
와이뉴스 사령 - 이정희 고문위원
와이뉴스 시민기자·영업사원 모집












회사소개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청소년보호정책 | 커뮤니티 | 2019년 전체접속자 : 6,883,510 / 오늘접속자 : 3,269

와이뉴스 / 발행인 이영주 / 발행일 : 2017.05.29 / 제보광고문의 whynews1@naver.com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고화로 31번길 13 와이뉴스
등록번호 경기 아 51554 / 등록년월일 2017.05.16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영주 / 편집·본부장 이영주
Copyright(c) 2017.05 와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Social-Work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