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사회 경제 문화 교육 오피니언 기획 세계/외신 자연 커뮤니티
 


 정치 
 사회 
 경제 
 문화 
 교육 
 오피니언 
 기획 
 세계/외신 
 자연 


기사 > 정치

기사목록보기   기사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몽골 다르항올도에 구급차 전달
기사입력 2019-07-02 18:40:28 | 최종수정 2019-07-02 18:40:38



경기도의회 서형열 의원(더불어민주당 구리1)을 대표로 한 몽골 다르항올도 국제친선의원연맹 방문단이 앞선 1일 몽골 다르항올에서 ‘경기도 구급차 전달식’을 가졌다.

수도 울란바타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인구가 거주하고 있는 몽골 다르항올은 소방안전 관련 장비와 차량이 턱없이 부족하여 도민들의 안전에 심각한 위협을 받아 왔다. 이에 몽골측은 친선관계를 맺고 있는 경기도의회에 관련 장비와 차량의 지원을 지속적으로 요청한 바 있다.

경기도의회는 2016년 2월 경기도 구급차 4대, 2017년 7월 소방차 2대를 다르항올에 무상양여한 데에 이어 이번에 2대의 구급차를 추가로 무상양여했다.

기증식에는 경기도의회 몽골 다르항올도 국제친선의원연맹(회장 서형열 의원) 소속 11명의 의원과 몽골 다르항올도 에르덴바트 도의장 및 도의원 및 도청 공무원과 소방재난본부 관계자, 소방차 무상양여 ODA 위탁업체 고앤두 사회복지법인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서형열 연맹회장은 전달식에서 “지난번에 전달한 소방차량이 다르항올도 재난안전 분야에 매우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고 들었다. 이번에도 그 연장선 상에서 구급차를 전달해 드리며 지역 안전과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형제의 나라, 몽골과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양 지역간 상생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모델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양 지역 간 공고한 협력을 강조했다.

앞선 6월 30일 출국한 경기도의회 몽골 다르항올 친선의원연맹 방문단은 경기도가 추진하는 ODA사업인 스마트클래스의 지원사업 시찰 등의 일정을 마친 후 4일 귀국 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사가 맘에 드셨다면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새마을금고 9003-2246-6713-5 예금주 이영주

기사목록보기   기사프린트하기
가장 많이 본 기사
[인터뷰]“채식은 인간으로서 최...
도, 공공부문 비정규직 보호 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동탄 2차...
유튜브 강타한 ‘꽃냥이 패밀리...
화성서부서 마도파출소 삼삼오오 ...
[탐방] 건강해지고 싶어? 사사...
[인터뷰]“함께 있는 매순간이 ...
가짜 가상화폐 투자 사기혐의 무...
[인터뷰] 내일은 유도왕 제2의 ...
김철민 국회의원 ‘농어업인안전...
[인터뷰] 잃어버린 시간 짓밟힌...
페북 외국인 친구 선금유도 “믿...
신재생에너지 활성화 위한 태안 ...
기부자 두 번 울리는 기부금 카...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 근로자 자...

와이뉴스에서 알립니다.
와이뉴스 사령 - 차신혜 기자
와이뉴스 사령 - 임헌우 기자
<와이뉴스 사고(社告)>
와이뉴스 사령 - 이정희 고문위원
와이뉴스 시민기자·영업사원 모집












회사소개 | 이용약관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청소년보호정책 | 커뮤니티 | 2019년 전체접속자 : 5,776,744 / 오늘접속자 : 4,399

와이뉴스 / 발행인 이영주 / 발행일 : 2017.05.29 / 제보광고문의 whynews1@naver.com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고화로 31번길 13 와이뉴스
등록번호 경기 아 51554 / 등록년월일 2017.05.16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영주 / 편집·본부장 이영주
Copyright(c) 2017.05 와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Social-Work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