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2년 혁신 실행계획 보고회 개최

 

[와이뉴스] 평택시는 13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실・국・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혁신 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4월 ‘2022년 평택시 혁신 실행계획’을 수립함에 따라 시정 혁신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부서별 혁신 대표(브랜드) 과제 발굴을 통해 완성도 있는 행정혁신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참여와 협력, 공공 서비스 개선, 일하는 방식 개선 등 3대 분야 50개 과제와 대표(브랜드) 과제 9개를 발굴해 중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추진 사업으로는 ▲어르新(신) 문화향유 프로그램 ▲1인 가구 중장년 고독사 예방 AI 안부 살핌 ▲평택시, “플라스틱 제로”를 외치다! ▲스마트 교통관리 시스템 구축 ▲상수도 원격검침 시스템 구축 등이다.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혁신을 달성하기 위해 공직자 혁신 동호회 활성화, 전 직원 혁신 교육 및 인센티브 강화, 혁신 경진대회 개최 등 연내 확실한 성과 창출을 할 수 있도록 촘촘한 계획 수립과 속도 있는 추진을 할 예정이다.


최원용 부시장은 “2022년은 코로나19의 위기를 딛고 일어나 모두에게 소중한 일상 회복이 본격 추진되는 시기로, 행정혁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시민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한 혁신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는 모범도시가 되자”고 당부했다.


한편, 평택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2018년부터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혁신 선도 도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