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경기교육 학부모회 네트워크 재능기부 물품 전달식’

2021년 경기교육 학부모회 네트워크 협의회(초등학교2~3권역) 참여한 재능기부활동

 

[와이뉴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안양지역 학부모 네트워크 협의회는 2021년 12월 1일 재능기부 활동으로 만든 물품을 안양YMCA를 통하여 전달한다.


이번 기부 물품은 안양 관내 초등학교 23교(초등2~3권역)가 참여하여 천연 비누 200여점과 수세미 600여점을 만들어 안양 YMCA를 통하여 안양지역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으로 위축된 학부모회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학부모회 임원들이 솔선수범하였고, 각 학교 학부모님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는 활동으로 연계했다.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한 학부모는 “내가 만든 물품이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아이들에게 전달되어 사용된다고 해서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에 참여하였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이 있으면 꼭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전성화 교육장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는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와 학부모회 자치가 바로 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으니 학부모님들도 내 아이만이 아닌 우리 지역의 모든 아이가 따뜻한 꿈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안양과천 경기교육 학부모회 네트워크 협의회는 총9개 권역이며 학부모회 임원으로 구성되어 학부모회 활동사례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활동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