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상하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 납부 서비스' 실시

 

[와이뉴스] 안성시는 상하수도요금 납부 수단을 다양화하여 시민들의 납부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상하수도요금 체납액 감소와 효율적인 수납 업무를 위해 오는 8월부터 ‘신용카드 자동 납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고지서나 계좌 자동 납부, 인터넷 지로, 가상계좌 등을 이용해 현금으로 납부하던 상하수도사용료를 신용카드로 자동 납부할 수 있게 되어 시민들의 납부 편의가 증진되고, 기존에 금융기관 계좌 자동 납부 시 계좌에 잔액이 부족한 경우 미납으로 처리돼 연체금이 부과되는 불편 사항 또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용카드 자동 납부 서비스’ 신청은 상하수도요금 전용 웹사이트로 직접 접속하거나 안성시청 홈페이지(배너 또는 분야별정보→환경/상하수→수도요금→상하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신청 카테고리 클릭)를 통해 접속한 다음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친 후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되며, 등록 가능한 신용카드는 KB국민, 비씨, 롯데, 삼성, 신한, 하나, 현대카드로 총 7개이다.


또한, 시에서는 상하수도요금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카드 자동 납부 서비스뿐만 아니라, 요금조회와 계좌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 등 부가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시민들의 상하수도사용료 관련 업무 편의를 높이고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신용카드 자동 납부 서비스로 납부 편의가 개선되는 것은 물론 징수율 향상도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