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문화재단-평택대 문화예술대학,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MOU 체결

 

[와이뉴스] 평택시문화재단(이사장 정장선)과 평택대 문화예술대학(대학장 이루사) 간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업무협약(MOU)’이 4월 22일 체결됐다.


이번 협약식에는 평택시문화재단 이상균 대표이사와, 평택대 이루사 문화예술대학장을 비록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본 협약은 양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도모하며, 지역 내 청년 예술인의 활동 및 정주 여건을 마련한다는데 있으며, 궁극적으로 평택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문화예술 창작·보급 조사 연구 ▲지역 청년 문화예술인 활동 연계 지원 ▲지역 축제 및 문화예술 교육 활성화 등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평택시문화재단 이상균 대표이사는 “이번 평택대 문화예술대학과의 MOU 체결을 통해, 우리 재단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참여하는 계층의 폭이 넓어질 것”이라며, “나아가 청년예술인 활동 지원, 축제, 문화교육 등이 보다 전문화·다양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했다.


이어 평택대학교 이루사 학장은 “우리 대학에서도 교수진은 물론 재학생, 졸업생과 함께 문화재단과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깊이 고민하며, 평택시 문화발전을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