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명원 위원장 '부천 "옥길(범박 소사)∼강남" 노선 포함 18개 신규노선 계획대로 차질없이 추진 요청'

 

[와이뉴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명원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6)은 20일 경기도의회 제351회 임시회 제3차 건설교통위원회 상임위 경기도 교통국에 대한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에서 부천 옥길(범박 소사)∼강남 노선을 포함한 경기도 18개 신규노선이 계획대로 차질없이 추진할 것을 교통국에 주문했다.


이번 18개 신규노선은 시-도간 광역버스가 대상이며, 택지개발지구, 소외지역 등 경기도 전체 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공모되는 사업이다.


김 위원장은 차질없는 사업 추진 요청과 동시에 “18개 신규노선의 예산은 확보되었는지”를 말하며, 교통국에 예산 확보 여부를 질의하였다.


이에 이용주 공공버스과장은 “국비와 도비의 일부 예산은 확보되었으며, 노선이 확정되면 추가 예산은 향후 추경에서 확보할 예정이다”라고 답변했다.


김 위원장은 “경기도 전체의 균형발전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교통국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도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한 사업인 만큼 건설교통위원회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용주 경기도 공공버스과장은 “신규노선 선정은 경기도 교통국의 내부 노선선정위원회를 거쳐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로 올라가며 대광위에서는 서울시와 협의하여 최종 노선을 선정하게 된다”고 선정 과정과 함께 원활한 추진 의사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