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의원 , ‘ 제조서비스 산업 중심축 ’ 충남지식산업센터 건립 준공 환영

박완주 의원 , “3 월 착공 앞두고 있는 제조기술융합센터 들어서면 시너지 커질 것 ”

 

[와이뉴스] 국회의원 박완주 ( 충남천안을 ·3 선 ) 가 충남 천안시 불당동 천안아산 KTX 역세권 R&D 집적지구에 들어선 충남지식산업센터 건립 준공을 알리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천안아산 KTX 역세권 R&D 집적지구 조성은 박완주 의원의 21 대 국회의원 선거 주요 공약 중 하나로 박 의원은 “ 제조업과 신기술 접목을 통해 제조업 르네상스를 실현하고 천안의 새로운 100 년 시대를 열겠다 .” 고 약속한 바 있다.


박 의원에 따르면 총 사업비 344 억 , 국비 163 억 원이 투입된 충남지식산업센터는 1 만 2471 ㎡ , 지하 1 층 , 지상 6 층 규모로 지난해 12 월 공사를 마무리하고 오는 3 월 23 일 정식 준공식을 앞두고 있다 . 현재는 입주 기업 모집 절차가 진행되고 있으며 입주기업에는 커뮤니티 라운지와 비즈니스 라운지 제공 등 기업 경쟁력 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 천안아산 KTX 역세권 R&D 집적지구에는 충남지식산업센터를 시작으로 오는 3 월 착공을 앞두고 있는 제조기술융합센터도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해당 사업이 완료되면 중소 벤처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기업 경쟁력 확대뿐 아니라 , 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대학과 기업에도 유인 요건이 생겨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완주 의원은 “ 충남지식산업센터 건립 기본계획 수립부터 완공까지 매 순간을 함께 한 만큼 그 감회가 남다르다 .” 고 밝혔다.




이어 박 의원은 “ 충남지식산업센터를 시작으로 제조기술융합센터까지 차질 없이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더욱 꼼꼼히 챙겨 더 큰 천안 , 경제 활력 도시 천안을 만들겠다는 주민들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다 .” 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