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찰인재개발원, 경찰관 대상 '합기도 승단 심사 및 경찰물리력 대응' 세미나 개최

현장 경찰 대응력 향상을 위한 물리력 교육훈련 추진

 

[와이뉴스] 경찰인재개발원에서는 2023. 1. 19일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합기도 승단 심사 및 경찰물리력 대응'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합기도 기술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범인 제압과 기본능력 배양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경찰관 물리력 대응 능력 향상 등을 위한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경찰무도체육센터장(전문경력관 가군 조남민)은 “합기도 수련을 통해 경찰관의 정신적·신체적인 능력을 배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리력 대응훈련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상황대처 능력도 크게 향상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한민국합기도총협회 회장(정달순)은 “경찰 교육기관과 합기도협회 상호 간 물리력 대응훈련 기술 및 연구개발을 위한 세미나에 참석하여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경찰관 현장 대응력 강화에 조금이라도 기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경찰인재개발원장(치안감 송병일)은 “경찰관 현장 대응력 향상은 국민의 생명·신체에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말할 수 있는바, 합기도협회와 상호교류를 통해 체계적인 물리력 훈련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된다.”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