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가납초등학교, 학부모회 주관 견학 및 체험활동 실시

학부모회 엄마와 함께 체험학습을 가요

 

[와이뉴스] 양주 가납초등학교 학부모회는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1-2학년, 3-4학년, 5-6학년으로 나누어 케이크 만들기, 증권박물관 견학, 역사 체험 등 학교 밖 다양한 견학 활동 및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회 주관으로 실시한 체험학습은 학교 밖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 및 견학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1, 2학년은 10월 22일(토)에 20명의 학생들이 무지개 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학교 인근 케이크 만들기 체험장에서 했다. 무지개 색깔의 케이크 시트에 생크림을 바르고 예쁘게 장식하여 학생별로 개성을 살린 다양한 케이크를 완성했다.


3, 4학년은 11월 5일(토)에 15명의 학생들이 일산에 있는 증권박물관 견학 활동을 했다. 증권박물관에서는 주식과 채권의 차이, 증권의 역사, 세계 증권 등을 쉽게 배울 수 있었다. 또한 미래 금융 활동 및 미래 화폐에 대해 알아보며 체험활동도 실시했다.


5, 6학년은 11월 26일(토)에 15명의 학생들이 수원 화성, 정조의 꿈이라는 주제로 역사체험 활동을 광적면 주민센터에서 실시했다. 조선 후기 부흥을 이끌었던 정조의 삶과 수원 화성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수원화성 입체 퍼즐을 만들며 수원화성의 구조와 각 성곽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실 밖 다양한 체험활동을 추진한 가납초 장혜진 학부모회장은 “가납초 어린이들에게 학교 밖에서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즐겁게 배우고 익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싶었다”며 행사를 주최한 소감을 밝혔다.


5, 6학년 역사체험 활동을 참가한 한 학생은 “요즘 조선 후기 정조에 대해서 사회시간에 배웠는데 화성의 성곽에 대해 자세하게 이야기를 듣게 되고 수원화성 입체 퍼즐을 만들며 수원화성의 구조를 자세하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가납초 김복선 교장은 “교실 밖의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려고 애써주신 학부모회 학부모님들께 감사하다”며 “학생들에게 뜻깊은 체험 및 견학 활동이 된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