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6급×8급 사통팔달 소통 교육 실시

 

[와이뉴스] 오산시는 7일부터 6급과 8급 공직자 약 70명을 대상으로 ‘6급×8급 사통팔달’ 소통 교육을 총 2기수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사회 내 밀레니얼 세대가 점차 늘어나며 소통에 대한 고민이 증가하고 기존의 경직된 공직 문화와 일하는 방식에 대한 변화의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직급 및 세대 간 소통과 협업 역량을 제고하여 상호 존중의 조직문화 조성하기 위하여 마련했다.


중간 관리직급인 6급 공직자와 임용 2~3년 차인 8급 공직자를 이번 소통 교육의 대상으로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상호 간 공감과 유대 조성을 위한 ‘전지적 공감 시점’, 사전 실시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한 소통 현황 분석 ‘우리 조직 얼마나 通 했나요?’, 블라인드 뒤에서 자유롭게 생각을 표현하는 ‘68 토크콘서트’ 등 직급 및 세대 간 서로의 생각을 확인하고 소통의 키워드를 알아보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어느 조직보다도 다양한 연령대로 이루어진 공직사회에서 세대 간의 진솔한 이해와 소통은 조직의 역량, 성과 그리고 더 나아가 우리 오산시민의 행복과 직결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이 직급 간 소통과 협업의 초석이 되어 조직구성원들 간 이해와 존중의 기반을 마련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