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 중국 3월 승용차 자체 브랜드 시장 점유율 최고치 기록

  • 등록 2022.04.17 19:19:23
크게보기

 

[와이뉴스] 2022년 1~3월 승용차 누적 판매량은 491.5만 대로 전년 동기대비 4.5% 하락함, 3월 승용차 판매량은 157.9만 대로 전년대비 10.5% 하락했으며, 전월대비 25.6% 증가했다.


이 중 3월 국내 브랜드 승용차의 판매량은 75만 대로 전년 동기대비 17% 증가했으며, 전월대비 37% 증가했다.


1~3월 국내 브랜드 승용차의 시장 점유율은 48%를 기록했으며, 전년도 같은 기간 대비 9.7%p 상승했다.


이 중 3월 국내 브랜드 시장 점유율은 48.2%에 달했으며, 전년 동기대비 11.5%p 상승했다.


3월 합자브랜드 승용차의 판매량은 59만 대로 전년 동기대비 30% 하락했으며, 전월대비 9% 하락했다.


이 중 3월 일본계, 독일계, 미국계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은 각각 20%, 18%, 10%에 달했으며, 전년 동기대비 각각 3%p, 7%p, 0.5%p 하락했다.


중국승용차연합회 추이둥수(崔东树)사무총장은 "이번 코로나19 영향으로 상하이 등 지역의 자동차 업계의 생산 차질이 20%에 달할 것으로 예상함, 상하이, 강소, 저장, 안후이 등 지역이 자동차 부품 공급의 핵심 지역으로 상하이 코로로나 사태는 자동차 산업의 핵심 부품 공급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중국신문망)


[뉴스출처 : 한국무역협회]

최태문 기자 suncode1@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와이뉴스 | 발행인 : 이영주 | 발행일 : 2017.05.29 | 제보광고문의 whynews1@naver.com | Fax 070-4009-7888 | 본사 연락처 : 031-655-9314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200번길 21, 304-1039(영통동, 현대프라자) 와이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 51554 | 등록년월일 2017.05.16 | 편집·본부장 : 이영주 Copyright(c) 2017.05 와이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