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뉴스] 안성시의회(의장 안정열)가 앞선 2월 20일 의회 소통회의실에서 의장을 비롯한 전체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의회사무과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업무계획 보고회는 팀별 운영 목표와 주요업무 추진계획보고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진구 의회사무과장은 2025년 의회사무과 역점 추진 과제로 의정팀 “신뢰받는 의회 구현을 위한 청렴도 관리강화”, 의사팀 “내실 있고 체계적인 의사운영 및 열린의회 운영교실 운영”, 정책지원팀 “토론회를 통한 정책발굴과 지방자치 실현”, 의회홍보팀 “의정활동 기자간담회” 등에 대하여 보고회를 개최했다.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은 “제8대에서 2025년 처음으로 진행된 의회 업무계획보고를 통해 의회 전반에 팀별 주요 현안사항을 청취할 수 있었다”며,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신뢰받는 열린 의회 구현을 도모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이번 보고회를 통해 의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의회사무과의 업무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도 시민에게 신뢰받은 의회구현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안성시의회는 앞으로도 매년 집행부의 업무계획 청취보고 시 자체 의회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